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도 혁신 서비스로 승부 갈린다..플랫폼 싸움

더존비즈온의 WEHAGO에 국민은행 금융플랫폼 결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과 ㈜더존비즈온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1일 체결했다.( 왼쪽 두번째부터) 안재봉 ㈜더존비즈온 핀테크사업본부 상무,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 허인 KB국민은행장, 신덕순 KB국민은행 중소기업고객그룹 대표(사진=국민은행 제공)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KB국민은행이 2일 ICT 기업 더존비즈온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와 KB국민은행의 금융 플랫폼이 지닌 강점을 조합해 기업 고객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이들의 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을 돕기위해서다.

Digital Transformation은 클라우드, 빅데이터, AI 등 첨단 ICT 기술을 활용해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디지털 기반으로 변화시키고 혁신하는 것을 의미한다.

앞으로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자는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WEHAGO)'를 통해 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조만간 위하고 내에 'KB존'도 마련돼 뱅킹이나 카드, 보험 등 다양한 혁신금융서비스를 선보일 전망이다.

또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의 금융지원에도 적극 나선다. 지난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핀테크 서비스 ‘실시간 회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AI신용정보서비스’와 KB국민은행의 '공급망금융'을 연계할 계획이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와 금융 플랫폼을 결합해 금융을 업무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