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용진의 전뇌학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왕은 음의 원리를 이용해서 언어의 본질을 파악해 문자를 창조했다. 세계최고의 문자이자 입으로 내는 소리와 자연의 소리를 모두 기록할 수 있도록 했다. 훈민정음으로 창제된 28자를 활용하면 세계 모든 민족의 언어를 한글로 다 표기하여 발음할 수 있다.

중국어 발음도 해결되며 영어의 L과 R, P와 F, G와 Z, B와 V 등도 구별해 표기가 가능했다. 이렇게 놀라운 한글은 1912년 일본의 조선총독부의 언문철자법과 1933년 한글맞춤법통일안으로 기능이 크게 훼손되었다. 많은 반대를 무릅쓰고 핵심가치를 드러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창제된 세종의 훈민정음을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는 잘못된 정신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여러 가지 부담을 과감히 수용하고 창제의 정신으로 돌아가면 완성된 한글이 된다. 창제당시의 핵심에만 집중하면 된다.

짝사랑하는 남녀가 실패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는 받아들여지지 못할까봐 고백하지 않는 것이다. 고백하지 않으면 사랑이 이루어질 확률이 없다. 강사가 강의를 하는데 수강생이 졸고 있다면 그 강의는 의미가 퇴색된다. 듣지 않으면 강의의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떤 수단을 사용하던지 졸지 않도록 조치하면서 강의를 해야 한다.

뇌계발의 핵심은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제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다. 운동과 적절한 음식의 두 가지를 제대로만 지킨다면 해결될 일이다. 사람의 질병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활발히 되도록 하면 된다. 질병이 발생하기 전에 운동과 음식조절을 하면 되고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에 신경을 쓰면 된다. 싸움을 잘 하려면 실전적인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위험하다고 버리고 운동기능으로 남은 많은 체육 무술보다는 유도의 핵심만 차용해 발전시킨 브라질 무술인 주짓수 등의 실전무술을 배우면 된다.

에디슨은 발명을 사업의 일환으로 보았다. 그리고 사업성에 맞는 기반산업에 적용시켜서 성공했다. 니콜라 테슬라는 에디슨의 직류를 버리고 많은 이에게 도움을 주는 교류전동기를 발명해서 현재의 지구인이 혜택을 보고 있다. 둘 다 자신이 추구하는 방식의 핵심에 집중했다.

김연아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낸 핵심은 교과서와 같은 기본기를 길러 기본이 제대로 되지 않아 교정이 불가한 상태로 발전된 아사다 마오를 제친 것이다. 월드컵 4강의 신화를 만든 히딩크 감독은 자신의 전략을 적용시키기 위해 체력의 보강을 핵심으로 보았고, 체력을 기르기 위해 온갖 역경을 이기고 참아내며 완성해 자신의 뜻을 이루었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 굴로 들어가야 한다. 손해를 감수하고 핵심을 취해야 한다. 위험은 피해야 하지만 성공을 위해서 어느 정도의 손해는 감수해야 한다는 말이다.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 교과서에 집중해야 한다. 예습과 수업을 충실히 하고 즉시 복습에 임하며 일정기간이 지나면 그동안 배운 부분에 대한 누적복습을 해야 한다. 실력을 평가하기 위해 문제를 풀어보고 틀린 것만 다시 공부해 풀 수 있도록 만들고 만일을 위해 간단한 내용으로 기록해 놓으면 된다. 원하는 꿈과 목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핵심을 찌르면 된다. 지금 즉시 과감하게 실천하면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이다.

교육심리학·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www.allbrain.co.kr 02-722-3133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