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드론/로봇
새만금 영상 및 사진 드론-카메라로 촬영...공모전총상금 1천만원, 드론·디카·캠코더 등 제한 없어

[e경제뉴스 정상용 기자] 새만금과 관련된 다양하고 창의적인 주제를 영상과 사진으로 담는 ‘2019 새만금영상제’가 열린다.

​새만금개발청은 새만금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널리 공유하기 위해 올해로 4회를 맞이한 '2019 새만금 영상제'를 개최하여 오는 10월 6일까지 공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2019 새만금영상제’는 새만금개발청과 군산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협회가 주관하며 국토교통부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지난해까지는 촬영 장비를 드론으로 한정한 영상제였으나, 금년부터는 사진 부문을 제외한 영상부문에서 드론, 핸드폰, 카메라, 캠코더, ․핸드짐벌 등 기기에 제한을 두지 않은 점이 특징이다.

촬영 주제는 새만금과 관련된 어떤 내용이든 가능하며 공모형식도 광고, 드라마, 다큐, 애니메이션, 영화, 뮤직비디오 등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 청소년 영상공모전 ▲ 일반인 영상공모전 ▲ 일반인 드론사진 공모전의 3개 분야이며, 1인(1팀) 당 3편까지 출품 가능하다.

​청소년 및 일반인 영상 공모의 경우 광고, 드라마, 다큐, 애니메이션, 영화, 뮤직비디오 등 제한 없지만, 일반일 영상의 경우 드론 촬영영상이 전체 영상의 30% 이상이어야 한다.

​영상출품 규격은 1GB 이내, 30초이상 3분 이내 분량으로 하며 Full HD (1920 x 1080p)에 H.264 MP4를 권장한다.

​일반인 드론 사진 공모전의 경우 새만금 관련 주제로 한 드론 촬영 사진을 출품하면 된다.

​사진은 3000x2000 픽셀 이상의 JPG, JEPG, PNG 파일이며, 드론 촬영시 촬영지 위치정보와 고도, 촬영시간 확인이 가능해야 하며, GPS가 없는 기종의 경우 검증 자료 제출이 필수다. 

​대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에 3백만원, 영상부문 최우수상인 새만금개발청장상에는 1백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27명에게 총 상금 1천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2019 새만금영상제’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새만금개발청 사옥 전경. 사진=새만금개발청 홈페이지

정상용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상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