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AS코리아 이승우 신임 대표이사 선임...AI에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우 대표이사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빅데이터 등 분석 전문 업체 SAS코리아는 신임 대표이사에 이승우씨를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SAS코리아는 AI 전문성을 바탕으로 역량 있는 인재 발굴 및 분석가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SAS 코리아 교육센터를 통해 국내 기업 및 사용자가 인사이트와 효율을 얻을 수 있도록 무료 기초 교육 및 다양한 인공지능·머신러닝 관련 교육을 실시 중이다. 또한 SAS 사용 경험에 따른 단계별 분석가 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현재 연간 2000명 이상이 SAS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SAS는 앞으로 3년간 AI분야에 10억달러를 투자할 계획이어서 국내 AI분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대표이사는 23여년간 국내외 IT(정보기술), 금융 및 컨설팅 기업에서 경험을 쌓아왔다. SAS코리아 합류 전에는 딜로이트컨설팅 대표이사, SC제일은행 소매금융 리스트 관리 부행장,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사업부 재무 관리 담당 파트너 등을 맡아왔다.

이승우 SAS코리아 대표이사는 "SAS코리아가 산업별로 특화된 분석 기술을 기업 고객에게 제공해 국내 분석 선두주자로서의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하고 데이터 분석의 대중화 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