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24시간 단말보험상담 챗봇 서비스

챗봇 이용 후 전용 채팅 프로그램 통해 세부 상담 서비스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모델들이 KT의 휴대폰 보험 보상 ‘슈퍼안심 챗봇서비스’을 홍보하고 있다.(사진=KT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때 24시간 단말보험 상담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KT가 제공한다.

KT는 24시간 단말보험 상담을 지원하는 ‘슈퍼안심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챗봇은 사고접수, 보상절차, 서류제출, 보상기준 등 단말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경우를 분석해 고객들이 많이 문의하는 내용을 8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답변해준다.

슈퍼안심 챗봇은 KT의 단말보험 애플리케이션인 'KT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고 별도의 로그인 없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상담 아이콘을 누르면 실행된다.

챗봇 서비스 이용 후 보다 상세한 상담을 원하면 전문 상담원 연결도 가능하다. 1대 1 채팅을 통해 상담원에게 문의할 수도 있고 채팅 상담이 어려울 경우 음성 통화로의 전환도 지원한다.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용자들은 보험관련 단순 문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일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을 때 소요되는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가능한 상담 범위도 넓어졌다. 기존에는 앱을 통해 단말 보험 관련 접수 및 문의만 가능했으나 상담원과 1대 1 채팅 및 유선 상담까지 지원되면서 요금제, 부가서비스, 단말 기능 등 일반 상담도 가능해졌다. 예를 들어 1대 1 채팅 창에 "아이폰 볼륨을 어떻게 줄이나요?", "갤럭시노트10의 상세 스펙이 어떻게 되나요?"라고 입력하면 상담원이 답변 내용을 입력해준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