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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2분기 실적 크게늘어…영업익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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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을 비롯한 전 사업부문의 수익이 늘어나면서 2분기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카카오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7330억원으로 1분기보다 4%, 지난해 동기보다 24.5% 늘어났다.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46.6% 증가한 405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영업이익률은 6%다.

카카오톡 기반 수익 확대가 이어지고 콘텐츠 부문이 성장하면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310억 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8% 늘어났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326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0% 증가했다. 톡비즈 매출은 138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2% 증가했다. 카카오톡 내 광고 인벤토리가 확대되고 메시지 광고가 성장한 데 힘입은 것이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406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1년 전보다 1312억 원 증가한 6926억 원이었다.

영업비용 증가는 유료 콘텐츠와 커머스 매출의 지속적 성장, 페이·모빌리티 등 신규 사업 매출 증가로 인한 수수료 비용 증가 등의 영향이라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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