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근원적 가치는 ‘5G·플랫폼·지속경영’

KT 재무∙비재무적 활동 성과 및 전략 담은 통합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창규 회장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5G 글로벌 리더십'과 '플랫폼 사업 본격 성장'

KT가 5일 발간한 ‘2019 KT 통합보고서’에서 밝힌 근원적 기업 가치다. 보고서는 특히 특히 5G 기술이 4차 산업혁명시대 모든 산업군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가운데, KT가 따뜻한 혁신기술을 활용해 인류 공영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을 기술했다.

기업 가치 향상 전략으로 △미래역량기술 혁신 △고객 만족 최우선 △환경 리더십 확보 △인재 육성 및 개발 △전략적 사회공헌 △공급망 경쟁력 강화를 꼽았다.

KT 지속가능경영의 기준 원칙으로 △지배구조 건정성 △윤리∙컴플라이언스 강화 △전략적 리스크∙기회 관리 △인권 보호 및 증진에 대한 내용도 담았다..

통합보고서는 임직원, 고객, 시민사회, 학계, 정부 등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해 주요 보고분야를 선정한다. 이에 따라 2019 KT 통합보고서에서는 5G 리딩,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 플랫폼사업 집중 육성, 고객정보 보호 등이 중요이슈로 선별돼 상세히 다루고 있다.

또 올해에는 장애인, 아동, 취약계층 시니어 등 KT의 기술,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삶이 변화한 수혜자들의 이야기 등 보다 생생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보고서에서 찾아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이밖에 KT의 경제, 환경, 사회 영역 지속가능경영 장기목표가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와 연계돼 어떻게 설정됐고, 그 성과가 정기적으로 어떻게 측정 및 관리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윤종진 KT 홍보실장(부사장)은 "KT는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UN 지속가능개발목표(UN SDGs)를 선도적으로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합보고서는 기업의 재무적 성과와 환경경영, 사회공헌 등 비재무적 성과를 통합 공개하는 자료다. 2019 KT 통합보고서는 최신 글로벌 지속가능경영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에 따라 작성됐다. 2019 KT 통합보고서는 K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