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AI사운드로 손흥민 경기 생생하게

8K카메라로 경기장 촬영...현장 체험 선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가 8K 카메라 6대로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축구 경기를 촬영, 생생한 현장을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8K 카메라 6대로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축구 경기를 촬영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8K 카메라와 6대를 동원해 20일에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인터 밀란의 경기를, 21일에는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경기를 촬영했다.
 
두 경기에는 손흥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 dos Santos Aveiro), 데 헤아(David De Gea Quintana), 폴 포그바(Paul Labile Pogba) 등이 대거 참가했다.

선수들이 경기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공간과 장면에 맞게 사운드를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AI 사운드’ 기능을 통해 소비자가 현장에 있는 것 같은 체험을 선사한다.
 
8K 영상은 삼성전자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과 전 세계 주요 전자 매장에서 9월부터 삼성 QLED 8K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지송하 상무는 “이번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 영상은 소비자들에게 8K 화질에 대한 우수성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지속해서 8K 콘텐츠를 제작해 8K TV 시장 확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