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드론/로봇
로봇 자율주행경기 ‘터틀봇3 오토레이스’...8월부터올부터 국제대회로 격상..상금 1만달러
터틀봇3 오토레이스 대회 포스터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로보티즈(대표 김병수)가 STEAM교육협회와 함께 2020 STEAMCUP 국제대회의 정식종목 중 하나로 터틀봇3 오토레이스를 개최한다.

3회째를 맞는 터틀봇3 오토레이스는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기반 로봇대회로 고등학생이상,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터틀봇3 오토레이스는 ROS와 학습, 연구용 모바일 로봇인 터틀봇3를 활용해 AI 기반의 자율주행이 가능한 알고리즘(슬램 네비게이션, SLAM Navigation)을 연구,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로봇 경진대회이다.

지난 두 번의 대회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R-BIZ 챌린지 내에서 진행했으나 올해는 STEAM 교육협회가 주관하는 STEAMCUP과 국제대회로 확대 진행한다.

또 국제대회에 걸맞게 총상금도 기존보다 3배 이상 많은 1만달러(약 1100만원)로 올렸다.

이 대회 경기방식은 로봇운영체제인 ROS를 기반으로 운영 프로그램을 짜 시가지 형태를 축소한 경기장에서 자율주행으로 미션을 수행한 점수와 시간 기록을 측정해 순위를 정한다.

터틀봇3 오토레이스 국제 대회에 출전할 한국팀은 3차(1차: 8월 부산, 2차: 9월 서울, 3차: 10월 서울)에 걸친 예선전을 통해 통합 랭킹으로 선발한다.

대회 참가 접수 및 대회에 관련 자세한 사항은 STEAM 교육협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카페 '터틀봇3 오토레이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춘영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