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1 (금)

본문영역

'4차산업혁명실천연합' 출범...신직업 창출 앞장

4차산업혁명 최고위과정도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4차산업혁명을 추진하는 전국 규모의 민간단체가 10일 출범했다. 

대통령 직속기구로 설치된 4차산업혁명위원회보다 4년  앞선  2013년 10월  ‘ICT를 통한 전 산업 분야의 진흥과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한 사단법인이 모체로 명칭과 목적을 변경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허가를 받아 새출범한 것이다. 

4차산업혁명실천연합 총회 후에 주요 임원과 회원들 (왼쪽에서 3번째, 4번째) 문형남 대표겸 주임교수, 문상주 대표 (사진= 4차산업혁명실천연합 제공)

4차산업혁명 전문가들이 모여 새롭게 출발한 이  사단법인은 ‘4차산업혁명 실천연합’이다. 

실천연합은  “국가의 4차산업혁명 발전에 기여하고자 4차산업혁명에 관한 이론, 정책 연구 교육 및 신직업 창출, 취업 등을 통한 전 산업분야의 진흥과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았다. 

 총회에서 실천연합 전신인 스마트뉴딜실천연합의 문상주 이사장과 문형남 회장이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문상주 대표는  “향후 4차산업혁명에 대한 심화과정 등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문형남 공동대표(겸 주임교수)는  “정부의 4차산업혁명 정책 입안 등에 적극적으로 아이디어와 실천방안을 제시해 우리나라가 경제위기를 극복하도록 돕겠다”고 했다.

한편 4차산업혁명실천연합이 종전부터 추진해온  사업도 순항 중이다.

‘4차산업혁명 최고위과정’ 1기 수료식이 오는 18일 예정돼있다. 2기는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27일까지 3개월간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30분부터 9시까지 90분 수업으로 진행된다.

과정을 기획한 문형남 주임교수는 “최고의 강사진으로 프로그램을 짰다. 보통 최고위과정은 수백만원의 수강료가 들지만 전국 최저 수준으로 30만원의 실비만 받는다”고 설명했다. 2기는 7월 15일부터 접수를 시작, 선착순 마감한다.

김수욱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4차산업혁명실천연합 부설 4차산업혁명연구소 소장을 맡았다.  문형남 대표와  함께 최고위과정  강의를 맡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