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바디프랜드, 람보르기니와 공동마케팅...상장 재추진

고급차 브랜드와 제휴, 시너지 효과...미·중에 이어 유럽 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현 바디프랜드 대표(왼쪽)가 카티아 바시 람보르기니 CMO와 지난 5일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코스피 상장 재추진의사를 밝혔다.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안마의자 기업 1위인 바디프랜드가 이탈리아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 람보르기니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서 공동마케팅에 돌입하면서 국내증시 상장을 재추진하겠다고 8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디자인을 차별화하는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안마의자를 헬스케어 품목으로 기능을 향상시켜 ‘람보르기니 안마의자’를 개발한데 이어 세계최고의 스포츠카업체와 마케팅을 공동으로 시작했다.

미국 중국에 이어 프랑스 등 유럽 시장에서 시너지효과를 내겠다는 것이다.

바디프랜드는 람보르기니와 서울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 공동마케팅을 선언했다. 람보르기니의 글로벌 판매망도 공유할 방침이다. 

서울 강남 SB타워에 마련된 라운지S는 123평 규모로 람보르기니 안마의자12대 등을 전시해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라운지S 오픈행사에는 이탈리아 축구클럽 ‘인터밀란’과 ‘페라리’등 고급차에서 마케팅을 담당했던 카티아 바시CMO가 참석해 글로벌 전략을 설명했다.

람보르기니 안마의자 전용관 '라운지S'

박 대표는 우선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살려 고가 시장을 겨냥한 뒤 글로벌 시장에서 중저가 안마의자 시장으로 마케팅 대상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4월 코스피 상장 예비심사에서 탈락하는 쓴 맛을 봤다.

국세청 세무조사가 결정적 하자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경영 투명성을 더욱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 부족한 부문을 보완한 후 이른 시일내 다시 상장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매출 4505억원, 영업이익 50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판매한 안마의자는 11만4100개였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