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EB하나은행, 음식업 자영업자에 연 0.5% 금리 감면

미트박스와 제휴...이지페이론 신청자에 혜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이 축산물 직거래 오픈마켓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주)글로벌네트웍스와 제휴해 비대면 개인대출 ‘이지페이론’을 신청하는 음식업 자영업자에게 연 0.5% 특별 금리 감면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이 비대면 개인대출 '이지페이론(LOAN)'을 통한 축산물 중개 플랫폼 '미트박스'와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사진= KEB하나은행 제공)

이지페이론은 별도의 앱 설치나 서류제출, 공인인증서 없이 미트박스 앱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 소액 간편대출이다. 신용카드를 가진 자영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고 신청한도 3백만원 이하로 원리금분할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에 선택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제휴 기념으로 연 0.5% 금리를 추가 감면해준다. 최저 적용금리는 23일 기준 3.46%다.

KEB하나은행 생활금융R&D센터 관계자는 “단기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 자영업자들을 위해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와 제휴를 기획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포용적 금융 확대를 위해 다양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트박스는 온라인에서 축산물 구매자와 판매자를 이어주는 중개 플랫폼이다. 음식업 자영업자들은 식자재 비용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고 축산물 공급업자는 전국단위의 판매망과 신규 고객을 창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