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loT/빅데이타
식품안전의 날...“소비자, 안전한 식품 선택할 권리있어”식품 생산·제조·유통·소비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10일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제18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제18회 식품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0일 광화문 광장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진= 김아름내)

식약처는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건강한 식품을 생산, 제조, 유통, 소비하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 기념일로 지정, 운영하고 있다.

기념식에는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 톰 하일런트(Tom Heilandt) 사무총장, 미국 FDA 식품관련 전문가, 소비자 단체와 산업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또 식품산업 발전에 공헌한 ㈜노바케이메드 권석형 대표가 산업훈장을, 경희대학교 김해영 교수와 한림대학교 강일준 교수는 근정포장을, 서울특별시 보건환경연구원 오영희 부장 등 5명은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등 식품안전 유공자 총 148명이 훈장·포장, 표창을 받았다.

이의경 식품의약품 안전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김아름내)

이의경 처장은 1인가구 증가와 고령화 사회를 언급하며 온라인 건강안전 프로젝트 시행 및 식품 위해정보에 대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경순 회장은 축사를 통해 "투명한 정보 제공과 선제적인 의사소통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식약처에 열린 소통을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안전의날을 기념하며 식품, 유통업계와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아이들은 건강한 먹을거리를 주제로 음식을 만들고 시민들은 이벤트에 참여하며 다양한 먹을거리를 제공받았다.

김아름내 기자  hope0021@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름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