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loT/빅데이타
LGU+, 5G 접목된 교육 콘텐츠 선뵌다EBS-아이스크림미디어와 에듀테크 사업 맞손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LG유플러스가 5G 콘텐츠를 교육에 접목 시킬 예정이다.

이와 관련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23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아이스크림미디어(대표이사 박기석), EBS(사장 김명중)와 ‘에듀테크(Edutech)’ 공동 사업 추진 협약을 실시, 미래교육 발전에 함께 힘쓰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23일(화) 아이스크림미디어, EBS와 손잡고 교육 서비스에 5G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Edutech)’ 사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사진은 3개사가 서울 용산사옥에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모습. 왼쪽부터 순서대로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대표, EBS 김명중 사장,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 (사진= LG유플러스 제공)

에듀테크(EduTech)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용어로 5G를 비롯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차세대 교육을 뜻한다.

LG유플러스 기업부문장 최주식 부사장은 “웹툰·공연·게임·영화 외에도 교육 등의 영역에서 LG유플러스 만의 차별적 5G 콘텐츠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아이스크림미디어 박기석 대표는 “5G 통신, 교육 콘텐츠, 플랫폼 등 각 분야에 전문성을 띤 3사가 유기적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에듀테크 사업 모델을 기획하고 현장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EBS 김명중 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5G 상용화에 발맞춰 교육현장에서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미래 교육의 인프라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협업을 통해 선도적인 에듀테크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름내 기자  hope0021@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아름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