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5G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나서

KT-텔스타홈멜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 위한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마케팅부문장 이필재 부사장(앞줄 왼쪽)과 텔스타홈멜 임병훈 대표이사가 MOU를 체결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KT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KT는 스마트공장 플랫폼 공급기업인 텔스타홈멜과 (경기도 평택시 텔스타홈멜 사옥에서 )'5G Edge Cloud 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5세대(5G)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개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시범 적용 △5G기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의 시장 보급 및 확대 등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텔스타홈멜은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에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설비 제조 기술과 정보 통신 기술을 융합해 'LINK5'라는 고객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KT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5G를 활용해 지금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스마트팩토리를 만들 계획이다.

KT는 5G가 갖는 초저지연·초광대역·초연결의 특성을 기반으로 산업 현장에서 올라오는 수많은 센서 정보를 에지 통신센터에 모아 실시간 공정을 모니터링하고, AI 분석을 통해 최적의 생산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불량률을 예측, 각 공정의 장비들을 효율적으로 정비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