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산업/기업
KT-카카오 커넥티드카 동맹...새 서비스 개발KT, 현대차·벤츠 등 14개 완성차 제조사에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제공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왼쪽)과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전략부문 부사장(KT 제공)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5G서비스 강점을 지닌 KT가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KT는 15일 카카오모빌리티와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KT의 커넥티드카 플랫폼 '기가 드라이브'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 플랫폼 결합을 바탕으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KT의 커넥티드 플랫폼이 탑재된 상용 차량에 카카오T 서비스를 연계하는 개념으로, 차량 내에서 카카오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IVI' 단말기 개발이나 내비게이션과 카카오T의 연결 등이 있다.

KT는 현대자동차·벤츠 등 14개 완성차 제조사(OEM)에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커넥티드카 사업자로, 현재 약 186만대 규모로 추정되는 커넥티드카 시장의 약 46%를 차지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상무)은 "카카오T가 KT 커넥티드카 플랫폼 가입자의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 필요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협력해 국내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의 생태계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전략부문 부사장은 "5G 네트워크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국내 1위 커넥티드카 사업자 KT와 협력함으로써 차량 OEM 및 B2B 커넥티드카 시장에서도 카카카오모빌리티의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기반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이춘영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