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은군 문화관에 사진찍어 인화하는 AI로봇 등장

인공지능 탑재…관광객 셀카 촬영·외국어 관광 안내 맡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찍는 AI로봇(보은군 제공)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충북 보은 농경문화관에 사진 찍는 로봇이 등장해 인기몰이를 하고있다.

이 로봇은 귀여운 외양과 더불어 간편한 메뉴 구성, 화면 터치 방식으로 어린이와 외국인 이용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사진 색상 변경도 가능하며, 다국어(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인도네시아어) 서비스도 지원해 외국인 이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충북 보은군은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이 로봇을 제공받아 관광객들이 무료로 사진을 찍고 인화할 수 있게 했다고 3일 밝혔다.

높이 2m의 이 로봇은 상단 부분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머리가 달려 관광객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인지해 사진 촬영 안내를 한다.

관광객은 몸체에 달린 버튼을 눌러 '셀카'를 찍거나 애플리케이션 '포도씨'(Podosee)를 이용해 휴대전화에 저장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영어·중국어·일본어 등으로 관람 안내도 해준다.

군 관계자는 "지금은 사진 촬영과 관광 안내 서비스만 하지만 조만간 기능을 보완해 관람객과 간단한 대화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보은읍 풍취리 삼년산성(三年山城·사적 제235호) 인근에 들어선 농경문화관은 농업문화전시실, 광장, 전망대, 대장장이 체험장 등을 갖췄다.

이에 앞서 보은군은 지난 2일 한국문화정보원과 이 로봇 무료 임대 협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