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 ESG경영
  • 입력 2019.02.20 18:36
  • 수정 2019.02.20 18:51

'현대重 인수 반대'... 대우조선 노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대우조선해양 노조가 현대중공업 인수에 반대하는 파업을 벌이기로 하면서 조선업계 빅딜이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노조는 총파업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대우조선 노조는 18∼19일 이틀간 진행된 쟁의행위 찬반투표에서 92%가 찬성표를 던졌다. 노조는 총파업 돌입 시기를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대우조선 노조는 지난 4년간 구조조정으로 3만5000여명이 일자리를 잃은 상황에서 동종업체 매각으로 당장은 아니더라도 대대적인 구조조정이 이뤄질 것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에 이어 최종구 금융위원장까지 나서 양사의 수주 물량이 충분하다면서 "추가적인 인위적 구조조정 필요성이 없다"고 밝혔지만 노조는 의심을 거두지 않고 있다.

현대중공업 노조도 대우조선 인수에 반대하며 20일 쟁의행위 찬반 투표를 진행한다.

현대중공업 노조 역시 대우조선 인수가 구조조정 등을 동반할 우려가 있고, 조선 경기가 회복되지 않을 경우 동반부실에 빠질 가능성이 크다며 인수에 반대해온 만큼 쟁의행위를 찬성하는 쪽으로 결론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정의당·민중당·노동당·녹색당 거제시당 등 4개 정당과 금속노조 대우조선지회는 이날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일방적인 매각 결정을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대우조선이 인수되면 부산·경남 조선 기자재 생태계가 무너지고 지역 경제도 함께 몰락할 것"이라며 "거제지역 정치권은 대우조선 노조와 함께 고민하고 연대해 이번 졸속 매각을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