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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시니어 세대 위한 콘텐츠로 승부 겨룬다

'브라보라이프' 출시…50대 이상에 필요한 콘텐츠 158편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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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제공)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LG유플러스가 50대 이상 시니어 이용자를 위한 인터넷TV서비스 ‘유플러스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이로써 유아용 콘텐츠 ‘아이들나라’, 10~20대용 콘텐츠 ‘아이돌라이브’, 청장년층용 콘텐츠 ‘야구·골프’에 이어 시니어 계층용 콘텐츠까지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브라보라이프'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50대 이상이 가장 관심이 많은 △건강 △취미 △여행 등에 초점을 맞췄다. 158편의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서 제공한다.

건강 콘텐츠 '우리집 주치의'는 총 90편으로 제작됐다. 서울대학교병원 교수들이 출연해 당뇨병과 고혈압, 관절염 등 주요질환에 대해 믿을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전달한다. (기존 TV 건강 프로그램이 '상업적이라 믿을 수 없다'는 의견을 반영해 만들었다는 게 LGU+의 설명이다.)

'나의 두번째 직업'은 은퇴세대가 주를 이루는 50대 이후 시니어층의 특성을 반영해 새로운 직업을 찾아 인생2막을 개척하는 성공사례 등 9편으로 제작됐다. 은퇴 후 두 번째 직업을 찾은 사례와 함께 월 수입, 초기 투자비용, 전국 교육기관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창업 노하우를 담았다.

양조장이나 목공방, 캘리그라피, 중년 바리스타, 책방, 숲 해설가, 택시기사 등 은퇴 후 새로운 직업을 찾은 동년배의 직업현장에 찾아가 제2의 인생설계에 대한 생생한 조언을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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