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새로운 5G 세상, KT가 함께 열어갑니다”

KT,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 개최…5G 시대 계열사 전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창규 KT 회장이 30일 성남시 분당사옥에서 열린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KT 제공)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새로운 5G 세상 KT와 함께 열어가요’

KT그룹은 30일 경기도 분당사옥 대강당에서 그룹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그룹사 경영전략 데이'를 개최하고 5G 시대 필승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 행사는 5G를 선도하기 위해 그룹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플랫폼 1등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기위해 마련됐다.

황창규 회장과 커스터머&미디어부문장 구현모 사장, 경영기획부문장 김인회 사장, 전략기획실장 박종욱 부사장, BC카드 이문환 사장, KT에스테이트 이대산 사장 등 주요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그룹사는 5G 플랫폼 1등으로 도약하기 위한 사업 방향과 핵심 전략을 발표했다.

금융 플랫폼 주력사인 BC카드는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카드를 뛰어넘어 곧바로 디지털 결제 영역으로 진입하는 '건너뛰기식 IT 혁명'이 벌어지고 있다"며 "QR 결제 등 우수한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5G 기반의 결제 융합 서비스를 구축해 글로벌 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 광고사업 전문회사 나스미디어는 5G 네트워크를 이용한 실시간 홀로그램 광고 등 새로운 기술에 기반을 둔 차세대 매체 발굴을 통해 광고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객센터, 개통·AS, 영업, 네트워크 구축 등 사업을 하는 그룹사들도 각각 5G 시대에 맞춰 그룹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소개했다.

그룹사 임직원들은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5G 시대에 대비해 준비한 전략도 공유했다.

부스에서는 실감형 미디어,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가 공개됐다. 지니뮤직은 5G 환경에서 실현 가능한 24bit 무손실(FLAC) 음원과 360도 VR 뮤직비디오를 시연해 호평을 받았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