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드론/로봇
삼성도 로봇 개발...반려로봇 ‘삼성봇 케어’삼성전자,'CES 2019'에서 차세대 AI프로젝트 '삼성봇' 공개
삼성전자가 'CES2019'에서 삼성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AI기술을 망라한 로봇 플랫폼 '삼성봇(Samsung Bot)' 을 처음 공개했다.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성전자가 반려로봇을 내놓았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진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로봇 플랫폼 '삼성봇(Samsung Bot)' 을 처음 공개했다.

이날 무대 위에 직접 등장한 ‘삼성봇 케어’는 실버세대를 겨냥한 인공지능 헬스 케어 로봇으로 혈압이나 심박 수, 수면 상태 등 사용자의 건강상태를 측정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시연했다.

특히 가족·주치의 등 사용자가 승인한 사람이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건강관리 일정을 설정∙모니터링 하고 정기적인 보고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AI센터장 이근배 전무는 "'삼성봇'은 건강·환경 등 스트레스가 많아지는 시대에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해 개발됐다"고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이 외에도 ▲집안 공기가 오염된 곳을 감지해 직접 이동하면서 공기질을 관리해 주는 '삼성봇 에어 (Samsung Bot Air)' ▲ 쇼핑몰이나 음식점 등에서 결제와 서빙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봇 리테일(Samsung Bot Retail)' 등 '삼성봇' 3종과 ▲웨어러블 보행보조장치인 'GEMS'를 CES 2019 삼성전자 부스에서 전시했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