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SK경영진, CES 2019 삼성부스 단체투어...왜

‘전장·로봇·AI’ 주목... 최재원 SK 부회장 삼성 부스 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가운데)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개막한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 삼성전자 전시장에서 '디지털 콕핏 2019' 전장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 등 최고 경영진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한 'CES 2019' 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찾아 AI신기술을 단체 투어해 주목을 받았다.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은 이날 오후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이원재 SKC 사장 등 그룹내 주요 계열사 CEO들과 함께 삼성전자 부스 곳곳을 꼼꼼하게 둘러봤다.

최 부회장과 SK그룹 사장단은 삼성전자의 'VIP 투어'에도 참가해 로봇, 전장사업 분야 신기술과 제품을 꼼꼼히 살펴보는 기회도 가졌다. 투어를 마친 최 부회장은 올해 CES의 특징으로 "인공지능(AI)이 굉장히 많이 보인다"는 점을 꼽았다.

그는 "삼성전자도 AI 기술을 많이 가져온 것 같다"며 "모든 부스에 AI가 없는게 없다"고 했다. 특히 최 부회장은 삼성전자가 선보인 '디지털 콕핏 2019'에 큰 관심을 보였다. 최 부회장은 "자동차와 관련된 분야를 많이 둘러보고 있다"고 했다.

SK 컨트롤타워인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이끄는 조대식 의장도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봤다. 모빌리티는 SK그룹의 미래 핵심 성장동력 신사업 중 하나다.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은 최 부회장 일행과 별도로 삼성전자 부스에서 VIP 투어를 경험했다. SK텔레콤은 국내 1위 이동통신사로서 삼성전자와 단말기, 이동통신 분야에서 오랜기간 협력 관계를 쌓아 왔다. 박 사장의 VIP 투어에는 고동진 삼성전자 IM(IT모바일)부문장 사장이 직접 동행해 각종 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