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inance 보험/증권
보험업계 모바일 앱 통한 고객 서비스에 나서KB손보, 헬스케어 기반의 ‘라이프케어’ 서비스 도입
(KB손보 제공)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보험업계도 모바일 앱을 통한 고객 서비스에 본격 나섰다.

KB손해보험은 다양한 보험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내놓았다.

3일 출시된 통합 모바일 앱은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패턴, 간편비밀번호, 지문,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 공인인증)의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 화면 및 보험 정보 안내 메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 관리를 지원한다.

보험금 청구 서비스도 더욱 편리해졌다. 청구절차를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하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해 보다 쉽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청구 단계별 중간저장 기능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에는 청구 과정에서 중도에 종료 시 기록이 사라져 불편했으나 중간저장 기능을 신설하여 앱과 홈페이지 구분 없이 직전 청구 단계에 이어서 진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 및 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감기, 식중독, 천식)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KB손해보험 고객컨택부 허영재 부장은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와 더불어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KB손해보험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가 개발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