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언론인연대, 공동취재로 이슈 공론화

창립 1주년...본지 박문수 대표 등 연대 소속 언론인 대표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인터넷언론인연대 창립 1주년 기념식이 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연대 회원 및 관계자, 공로상 등 수상자 및 축하객이 참여했다.   

인터넷언론인연대 창립 1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관계자들 (오른쪽 맨끝 우먼컨슈머, 이경제뉴스 박문수 대표) (사진= 인터넷언론인연대)

인터넷언론인연대 조장훈 상임회장은 “인터넷언론인연대(IJC)가 정기총회 및 창립 1주년 기념식을 갖게 됐다”며 “공동취재 시스템에 의기투합한 창립 멤버들이 ‘따로 또 같이’를 기치로 지난 1년간 숨가쁘게 달렸다”면서 연대 활동을 소개했다.  

연대는 올 한해 교육부의 2021 대입 수능국어 ‘문법 출제 제외’ 설문조사 특종 및 정책철회 성과, L모 기초단체장의 ‘막말 갑질’ 공개, 대한체육회 ‘미투 사건’ 공개, K모 의원 ‘기초단체장 음주운전 수사 압력 발언’ 영상을 보도했다. 뿐만 아니라 지자체장 및 국회의원들의 릴레이 인터뷰도 진행한 바 있다.

(왼쪽) 인터넷언론인연대 조장훈 상임회장과 한궁 허광 회장 MOU 체결 모습 (사진= 김아름내)

2부 행사에서 인터넷언론인연대는 체.인.지 운동을 펼치고 있는 한궁협회와 MOU를 체결하며 양기관의 발전에 협력키로 했다.

또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전현희·김종민·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완영 자유한국당 의원에게 ‘2018 IJC 의정발전’ 감사패를, 박완수 자유한국당 의원에게는 IJC 의정공로상을, 임재훈 바른미래당 의원과 김교홍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지역위원장에게는 IJC 발전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관규 고려대학교 평생교육원장에게는 IJC 발전 공로패를, 김혜련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IJC 지방자치의정 공로패), 안종숙 서초구의회 의장(IJC 지역의정발전 공로패), 정명숙 송파구의회 재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IJC 지방자치의정발전 공로상), 이정화(김해시의원) IJC지방자치의정발전공로상을 수여했다. 

기자상은 우먼컨슈머 김아름내·서울의소리 이명수·정병기 뉴스프리존 기자가 수상했다.

아울러 원재희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4차산업혁명위원장)이자 (주)프럼파스트 대표이사는 ‘IJC 차세대 중소기업인 리더상’ 상을 받았다.

원재희 중기중앙회 부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열차게 진행되고 있는 시대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제는 인터넷이고 이에 따라 인터넷 언론이 이 시대를 리드한다”면서 “인터넷 언론인연대가 힘을 모아 도와주신다면 중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넷언론인연대에는 우먼컨슈머를 비롯한 미래일보, 일요신문, 신문고뉴스, 나눔일보, 서울의소리, 뉴스프리존, 월드스타, 전남인터넷신문, 서울일보, 뉴스에듀 등 70여개 언론사가 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