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e금융
  • 입력 2018.11.28 14:20
  • 수정 2018.11.28 14:58

IBK, 앱 필요없는 모바일 지점 ‘IBK큐브’ 오픈

영업점 639곳 연계...비대면으로 스마트뱅킹·상품 가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브랜치 ‘IBK큐브(Quick Branch)’ 오픈(사진=IBK기업은행 제공)

[e경제뉴스 박우선 기자]IBK기업은행은 28일 별도의 앱(App) 추가 설치가 필요 없는 웹(Web) 기반의 모바일 지점인 ‘IBK큐브(Quick Branch)’ 서비스를 시작했다.

‘Quick Branch’의 앞 글자를 딴 ‘큐브’는 ‘빠르고 향상된(Quick, Quality)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지점(Branch)’, ‘기업은행과 첫 거래를 시작(Cue Sign)하는 고객과의 접점’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기업은행은 큐브를 통해 전국의 639개 영업점을 연계,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를 제공한다. 금융소비자는 비대면으로 입출식 통장·적립식 상품·체크카드·스마트뱅킹 등을 가입하고, 대출상품 안내·외화환전·이벤트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은행권 최초로 계좌, 체크카드, 스마트뱅킹 등 여러 메뉴를 선택하고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는 ‘콤보세트’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영업점별로 자체 이벤트와 마케팅을 진행토록했다.

영업점에서 전송한 마케팅 메시지(SMS, LMS)의 URL만 클릭하면 앱(App) 설치 없이 바로 IBK큐브에 접속된다.

전국 639개 영업점별 맞춤형 페이지가 제공돼 자신의 주거래 지점과 모바일로 예·적금 계좌나 체크카드 등을 만들고 대출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티몬지점, 카카오페이지점에 이어 3호 온라인 지점인 ‘BC페이북지점’을 오는 30일 오픈한다. 올해 말까지 옥션, 지마켓, 삼성페이에도 추가로 온라인 지점을 여는 등 외부플랫폼과의 연계도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큐브는 기업은행의 디지털 코어 뱅크 전환의 시작”이라며,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고객접점을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