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내년 상반기부터 SK텔레콤의 AI스피커 ‘누구’에게 "이번 달 결제 예정금액 알려줘" 라고 말하면 이 음성 명령에 따라 AI스피커가 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나온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이 15일 하나카드·KB국민카드와 인공지능(AI) 금융서비스를 개발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내년 상반기 중 SK텔레콤은 자사 AI 스피커 '누구'를 통해 하나·KB국민카드의 혜택 조회, 인근 카드영업점 조회, 카드 관련 정보 등을 음성으로 제공할 수 있게됐다.
SK텔레콤은 이웃닷컴(e알리미, 학교 알림장 안내 서비스), SK E&S(도시가스 요금 조회) 등과도 오픈 플랫폼 기반 AI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 유닛장은 "국내 AI 스피커 중 처음으로 신용카드 관련 서비스를 도입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기업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누구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