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료 AI 기업 루닛, 신임 서범석 대표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범석 대표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의료 AI 기업 루닛은 서범석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24일 밝혔다.

루닛은 의료영상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지난 8월 식약처로부터 흉부 X-레이를 AI로 분석하는 의료영상 검출 보조 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에 대해 허가를 받았다.

‘루닛 인사이트'는 서울대 병원 등이 건강검진에서 활용하기위한 상용화를 앞두고있다.

2016년 루닛에 합류한 서 대표는 그동안 의학총괄이사(CMO, Chief Medical Officer)로 루닛의 의료 파트를 총괄해왔다. 루닛을 창업한 백승욱 전 대표이사는 이사회 의장으로서 서 대표의 경영활동을 돕는 한편 중장기 전략을 구상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서범석 신임 대표는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카이스트(KAIST) 생명과학과를 거쳐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교병원에서 수련했다. 또한 연세대 보건학 석사 및 경희대 경영대학원 MBA 과정을 졸업했다.

서 신임 대표는 “2013년 루닛 설립 후 지금까지가 연구개발에 집중했던 시기였다면, 이제 인허가 및 제품화 등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해내는 것이 앞으로 주어진 과제이자 목표라고 본다”며 “임상적 필요를 잘 파악해 실제 환자 진료 현장에서 의미 있게 활용될 제품을 만들어 전세계에 널리 쓰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백 의장은 “의료 AI 기업으로서 더 크게 도약하는 현 시점에서 의료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인물이 대표로 더욱 적합하겠다고 판단했다”며 본인은 앞으로 의장으로서 회사의 중장기적인 도약을 위한 전략에 집중하는 등 역할을 분담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닛은 24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전세계 최대 영상의학회인 ‘북미영상의학회(RSNA)’에 참석해 6편의 연구 초록을 발표하고 부스에서 자사 제품을 소개한다. 루닛의 가장 최신 연구 내용은 영상의학 분야 최고 학술지인 ‘Radiology’에 게재됐다.

◆루닛=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 AI(인공지능) 기업이다. 2013년 설립된 루닛은 2017 CB인사이트가 선정한 ‘AI 100대 스타트업’에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국제 의료 산업을 변화시키는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루닛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기술을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의 이미징 바이오마커(imaging biomarker)를 발견하고 이를 활용해 의사의 진단 및 치료 과정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