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이크로비트코인, 요양 포털내 암호화폐 활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마이크로비트코인 오픈소스 커뮤니티 코리아는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와 마이크로비트코인 결제시스템을 적용해 실물경제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마이크로비트코인 오픈소스 커뮤니티 코리아, 한국요양보호사중앙회, 기술자문회사 블루쿼션트의 삼자 계약으로 진행됐다. 이로써 150만명에 달하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자는 마이크로비트코인 지갑을 설치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6000여개의 요양시설 등 장기요양 관련 업무 전체를 다루는 요양 포털 내에서 마이크로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암호화폐 최초로 독점 제공하기로 했다.

요양보호사중앙회 기술협력업체 블루쿼션트는 케어풀 포털 내 총판 대리점 및 판매점에게 수수료를 마이크로비트코인으로 제공하게 됐다.

마이크로비트코인 오픈소스 커뮤니티 코리아 관계자는 "실생활에 마이크로비트코인이 사용되면 한국요양보호사들의 권익과 복지가 증진될 것이며 특히 고령화 사회 진입 중인 한국에서 노인복지 서비스 전반에 블록체인을 접목해 서비스를 투명하게 운영시킬 수 있는 등 모범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개발자들이 최초로 참여한 비트코인 하드포크 암호화폐인 `마이크로비트코인`은 지난 20일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량 40위인 국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온베이`에 최초 상장됐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