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동산 과열에 국세청 또 칼 뽑아

한승희 청장 "부동산 과열 지역 세금탈루 엄정 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승희 국세청장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국세청이 부동산 투기 과열 징후 지역에 대한 자금 검증을 대폭 강화한다. 정부가 부동산 시장 안정 대책을 잇달아 내놓은 가운데 세무당국도 칼을 뽑아든 것이다.

또 올해 하반기에는 대기업 계열 공익법인을 악용한 탈세행위에 대해서도 전수검증을 실시할 계획이다.

국세청은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한승희 국세청장 주재로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하반기 국세행정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한 청장은 "공정한 경제질서와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국민이 체감하는 공평 과세`를 구현해야 한다"며 "부동산 과열 징후가 있는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연소자·다주택자 등 주택취득자금 변칙증여 혐의를 엄정 조사하고 부동산 거래를 통한 세금 탈루도 철저히 방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청장은 "국토부를 비롯한 유관 기관과 공동 대응을 강화하고 부동산 취득자금 검증 대상도 대폭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국세청은 또 전문가 도움을 받아 날로 진화하는 기업 사주 일가 등 역외탈세에 조사 역량을 총동원할 방침이다.

관세청·검찰 등이 참여하는 국외 불법 재산환수 합동조사단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국외 은닉 재산 자금 출처 소명 의무 부여 등 관련 제도 개선도 추진키로 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