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심사 연4회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코스콤은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접수 신청을 오는 9월부터 분기별로 실시해 연 4회로 늘린다고 28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운영(www.RAtestbed.kr) 사무국을 맡고 있는 코스콤은 앞으로 최소 3개월에 한 번씩 심사를 진행해 자본시장에 신속한 서비스 제공자격 요건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4차 테스트베드 신청은 현재 진행 중인 3차 테스트베드 최종 심의 결과가 발표되는 이달 30일 직후인 오는 9월 1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지금까지는 기존 심의 과정에서 새로운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에 대한 접수 신청을 받지 않았다. 그러나 6월말 금융투자업규정이 개정되면서 1.5년의 공시 요건을 충족한 로보어드바이저의 비대면 투자일임계약이 허용됨에 따라 서비스를 신속히 출시하려는 시장 변화에 대응키로 했다.

이순모 코스콤 기술연구소장은 “이번 심사 확대를 통해 비대면 투자일임 허용에 따른 신속한 자격요건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투명하고 공정한 비교 공시를 통해 자산관리시장의 저변확대 및 건전성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6년부터 시행된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는 지금까지 74개 알고리즘을 심사해 45개 알고리즘의 적합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8개 알고리즘은 비대면 일임계약이 가능한 공시요건을 갖추게 됐다. 현재는 10개 알고리즘에 대해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