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숙박앱 만족도, 여기어때 1위

한국소비자포럼, 전국 성인남녀 2500명 온라인 설문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숙박앱은 여기어때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포럼(대표 전재호)은 △부킹닷컴 △아고다 △야놀자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호텔스닷컴 △호텔스컴바인 등 7곳에 대해 성인남녀 2천 5백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항목은 검색, 예약, 결제 편의성, 숙박 제휴점 수, 프로모션, 숙소찾기 등이었으며 만족도 5점 만점에서 여기어때는 3.94점, 부킹닷컴은 3.90점, 호텔스컴바인 3.89점, 야놀자 3.87점, 호텔스닷컴 3.86점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포럼이 국민 성인남녀 2,500명을 대상으로, ‘2018 여름 숙박앱 사용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 (한국소비자포럼 제공)

소비자가 이용하는 숙박앱 순위는 여기어때(36%), 야놀자(33%), 호텔스컴바인(30%), 호텔스닷컴(27%), 아고다(14%)였다.

소비자는 숙박앱을 통한 숙소 선택 시 ‘객실 컨디션과 위생(38%)’을 중요하게 여겼다. 숙박후기(27%), 숙박 이용료(23%), 편의시설(8%), 접근성(4%)이 뒤를 이었다.

숙박앱 사용이유는 ‘편리한 객실정보탐색(65%, 중복응답)’, 할인혜택(59%), 숙박후기(47%), 다양한 제휴점(16%), 포인트적립(14%) 순이다.

소비자포럼은 “사회적으로 ‘워라밸’과 ‘주52시간’ 근무 분위기가 정착하며 저렴한 숙박시설보다는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줄 양질의 숙소 수요가 높아졌다”고 봤다.

소비자에게 인기있는 국내 숙소 유형은 ‘호텔’이지만 올여름 성수기에 이용하고 싶은 곳은 ‘펜션’으로 나타났다. 가족, 친구들과 바비큐장, 족구장 등 편의시설이 있는 곳을 찾으려는 이유에서다.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는 “이번 결과를 통해 소비자가 국내 숙박앱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 사용목적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소비자포럼은 2002년 설립됐으며 소비자에게 종합적인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브랜드 연구 및 마케팅 전문기관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