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체국금융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구축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우정사업본부가 IBK투자증권과 ‘우체국 금융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오른쪽)과 김영규 IBK투자증권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이 협약에는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오마이컴퍼니,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펀딩포유, IBK 투자증권, KTB 투자증권이 참여한다.

이를 위해 우정사업본부는 시스템 인프라와 고객 접점을 제공하곡 참여기관들은 유망기업 발굴, 의미있는 프로젝트 및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은 후원형·기부형·증권형(지분투자형)으로 운영된다. 후원형은 자금 조달의 보상으로 유·무형의 보상이 지급되며, 기부형은 보상 없이 순수하게 기부를 목적으로 한다. 증권형은 비상장 주식·채권 등에 투자하는 유형이다.

플랫폼 구축은 2단계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우체국 홈페이지 및 모바일 채널에 기부형·후원형·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전문기관을 입점시키는 것이고, 두 번째는 우체국계좌를 이용한 결제대금 관리 및 PostPay 직불결제를 통한 수수료 절감혜택(후원형)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체국 금융 인프라를 활용하여 크라우드펀딩 투자·기부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및 혁신적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