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4 23:54 (수)

본문영역

일본 오사카에 규모 6.1 지진

"쓰나미 우려 없어"…대규모 정전·주택 화재·벽 붕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신종합] 일본에서는 최근 규모 4 이상의 지진이 잇따라 발생해 불안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18일 오전 7시 58분 일본 오사카에서 규모 6.1로 추정되는 지진이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지진해일)의 우려는 없다고 일본 기상청은 18일 전했다.

진원은 오사카부 북부이며 진원 깊이는 13㎞다.

지진으로 오사카부에서 최대 진도 6약(弱)의 흔들림이 발생했다. 오사카부에서 진도 6약의 진동이 발생한 것은 1923년 관측을 시작한 이후 처음이다.

진도 6약은 서 있기가 곤란하거나 창문 유리가 파손되는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수준이다.

또 긴키(近畿)지방 대부분에서 진도 2 이상의 진동이 생겼다. 흔들림은 혼슈(本州)의 서남부 전역에서 감지됐고 시코쿠(四國)에서도 진도 2~4의 흔들림이 있었다.

진도 6약의 흔들림이 발생한 곳은 오사카부(府)의 오사카시 기타(北)구·다카쓰키(高槻)시·히라카타(枚方)시·이바라키(茨木)시·미노(箕面)시 등이다.

교토(京都)부 일부에서는 진도 5강(强), 시가(滋賀)현·효고(兵庫)현·나라(奈良)현 일부에서는 진도 5약의 흔들림이 있었다.

후쿠이(福井)현·기후(岐阜)현·아이치(愛知)현·미에(三重)현·가가와(香川)현 일부에서는 진도 4의 진동이 발생했다.

일본 정부는 총리관저 위기관리센터에 지진 대책반을 설치하고 정보 수집과 피해 확인에 나섰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