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총 송영중, 말썽만 일으키고 떠나나

‘직무정지’ 조치...“와서는 안 될 사람”, 자초지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송영중(사진) 상임부회장은 애초 와서는 안될 사람이었다. 노동부 출신으로 친노(親勞) 성향이어서 사용자 입장을 대변해야하는 경총에는 맞지 않았다.

중앙정부 국장급 출신이 자신이 가야할 자리, 가지 말아야할 자리 구분 못하고 자리가 비었다니 덜컥 차지한 것이 잘못의 시발이다.

결국 그는 불명예 퇴진해야할 처지다.

경총이 그에 대해 직무정지 조치를 내렸기 때문이다.

경총은 이른 시일 안에 회장단 회의를 열어 송 부회장의 거취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경총은 12일 이런 내용을 담은 '송영중 상임부회장에 대한 경총 입장' 자료를 냈다.

이 입장은 손경식 경총 회장의 의중이 담긴 것으로, 송 부회장이 회장과 상의 없이 독단적으로 행동한 데 대한 불만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경총은 입장문에서 "경총의 모든 업무는 정관에서 명확히 규정한 바와 같이 회장이 경총 업무를 지휘·관할하고 상임부회장은 회장을 보좌하는 것인데, 이러한 사실이 명확히 알려져 있지 않고 부회장이 많은 권한을 가진 것으로 보도되고 있어 오해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송영중 상임부회장이 소신과 철학이라면서 경총의 방침에 역행하는 주장을 하지만, 이는 잘못된 일이며 부회장으로서 도를 넘는 발언과 행동이 있었는데 이 또한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경총은 "현재 직무정지 상태에 있는 송영중 상임부회장의 거취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 내 회장단 회의를 개최해 논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총의 이날 입장문은 이미 전날 송 부회장의 거취 논란과 관련해 한 차례 입장문을 낸 데 이어 두 번째다.

전날 첫 입장문이 좀 더 절제된 논조였다면 이날 입장문은 "잘못된 일", "부회장으로서 도를 넘는 발언과 행동", "유감스러운 일" 등으로 표현의 수위가 높아졌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