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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업 브랜드 가치 1위 삼성전자

인터브랜드 '2018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가장 많이 오른 곳 SK하이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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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우리나라 50대 브랜드의 가치 총액이 146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27일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2018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Best Korea Brands 2018)'에 따르면 50대 브랜드 가치는 총 146조원으로, 지난해(136조원)보다 7.6% 증가했다.

기업별로는 ▲삼성전자가 63조963억원으로 가장 높았으며 ▲현대차(14조5365억원) ▲기아차(7조3681억원) ▲네이버(5조1061억원) ▲SK텔레콤(3조7003억원) ▲삼성생명(3조6338억원) ▲KB국민은행(2조9790억원) ▲LG전자(2조7788억원) ▲신한은행(2조7396억원) ▲아모레퍼시픽(2조5294억원) 등의 순이다.

브랜드 가치가 가장 많이 오른 곳은 SK하이닉스(12위)로 작년보다 29%나 오른 2조679억원에 달했다. 카카오(30위)와 LG전자(8위)도 각각 27%와 19%의 브랜드 가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인터브랜드는 "SK하이닉스 등은 미래 기술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지속적인 브랜드 가치 전달이 성공 요인으로 평가됐다"면서 "아울러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 일상생활과 기술의 접목,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등도 가치가 상승한 브랜드들의 특성"이라고 설명했다.

상위 50위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브랜드는 우리은행(16위), BGF리테일(40위), 셀트리온(48위) 등 3개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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