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로드컴의 역습...퀄컴 인수 시도

월가에서 1000억달러 대출받을 듯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신종합] 퀄컴에 두 차례 인수 제안을 퇴짜맞은 브로드컴이 퀄컴을 인수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했다는 분석이다.

브로드컴이 퀄컴을 적대적 인수합병(M&A)하기 위해 현금 실탄 확보에 나섰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복수 소식통을 인용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뱅크오브아메리카(BOA) 그룹과 씨티, 도이체방크, JP모건체이스, 모건스탠리 등 월가 은행들은 브로드컴의 퀄컴 인수를 지원하기 위해 최대 1000억 달러(108조4000억 원)를 신용 대출해주기로 합의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브릿지 파이낸싱 등을 통한 50억 달러도 포함된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브릿지 파이낸싱이란 기업이 적대적 M&A를 시도할 때 빠른 자금 조달을 목표로 차후 채권 발행을 약속하고, 인수자금을 융통하는 것을 말한다.

미국 사모펀드인 KKR과 영국계 사모펀드인 CVC 캐피털 파트너스도 실버 레이크와 함께 60억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브로드컴에 제공하기로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브로드컴을 인수한 아바고의 최대 주주인 실버 레이크는 현재 브로드컴의 퀄컴 인수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브로드컴은 지난주 퀄컴 인수를 위한 2차 시도가 불발되면서 적대적 M&A에 나선 것으로 관련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브로드컴이 지난해 11월 퀄컴에 1050억 달러를 인수가격으로 제안했으나 거부당하자 지난 5일 인수가격을 주당 80∼82달러에 해당하는 1210억 달러로 올려 2차 제안을 했지만 역시 퀄컴 이사회가 거부했다.

퀄컴은 시장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저평가했다며 받아들이지 않았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