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LG, 로봇사업 강화...새 서비스 로봇 개발

서빙·포터·쇼핑카트 기능 지원... CES 2018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CES 2018'에서 신규 컨셉 로봇 3종을 선보인다. 왼쪽부터 서빙 로봇, 포터 로봇, 쇼핑카트 로봇.(사진=LG전자 제공)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LG전자가 로봇 사업을 대폭 강화하고있다.

LG전자는 오는 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 전시회(CES) 2018’에서 서빙·포터(운반)·쇼핑 카트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 새 로봇 3종을 처음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특히 본체에 슬라이딩 방식의 선반을 지닌 ‘서빙 로봇’은 룸서비스를 원하는 호텔 투숙객이나 음료수를 원하는 공항 라운지 방문객에게 365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터 로봇’은 짐을 운반해 줄 뿐만 아니라 자동 결제 시스템을 장착, 투숙객이 즉석에서 체크인하거나 비용을 정산하고 체크아웃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쇼핑 카트 로봇’은 바코드 리더기를 탑재, 고객이 장을 본 물건을 바코드에 갖다 대기만 하면 카트에 담긴 물품 목록과 가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준다.

또 고객이 사고 싶은 물건을 스마트폰에서 선택하면 해당 물품이 진열된 자리로 안내해준다.

LG전자는 이번 CES에서 이들 로봇을 총칭하는 브랜드 ‘클로이(CLOi)’도 발표한다. 클로이는 ‘똑똑하면서도(CLever & CLear) 친근한(CLose) 지능형 로봇(Operating intelligence)’의 약어로 일상 생활에서 고객과 교감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동반자라는 뜻이다.

이로써 지난해 개발한 안내 로봇과 청소 로봇, 잔디깎이 로봇, 홈 로봇 등을 포함해 LG전자의 로봇 포트폴리오가 한층 다양해졌다.

H&A스마트솔루션사업 담당 류혜정 전무는 "지난해 스마트홈과 연계해 로봇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인공지능(AI), 자율주행 기술 등을 바탕으로 로봇 제품들을 선보였다"면서 "이번 CES에서 신규 컨셉 로봇 3종에 대한 고객 의견을 청취하고 향후 개발 과정에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