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경제뉴스 박문 기자] KB국민은행 제7대 허인 행장이 21일 취임했다.
허인 KB국민은행 행장은 “30여년 전, 은행이란 낯선 곳에 첫발을 내딛었던 평범한 은행원이 이제 은행장이 됐다”며 “막중한 책임감, 사명감에 어깨가 무겁지만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 밝혔다.
허인 행장은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이루고자 하는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중심이 되는 KB, 직원이 중심이 되는 One-Team One-Firm KB, Digital 혁신을 선도하는 KB,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KB”라고 강조했다.
허 행장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KB-Wise근무제’, ‘영업점 방문 예약서비스’, ‘디지털창구운영’ 등을 언급하며 “영업점 운영모델이 개선돼야한다”고 했다.
또 “과거에 익숙했던 방식은 단호하게 혁신해 나가야한다”면서 “KPI에 매몰된 단기성과주의,
자율성이 배제된 밀어내기식 프로모션은 최우선적으로 개선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