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은행, ‘빅데이터 기반 상담 서비스’...은행권 최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신한은행은 16일 전국 영업점의 디지털 창구를 통해 은행권 최초로 ‘빅데이터 기반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시행한 ‘빅데이터 기반 상담 서비스’는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PC를 통해 볼 수 있는 고객 분석 자료들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신개념 상담 서비스이다. 고객이 태블릿PC를 통해 본인의 성별, 연령대, 거주지, 직업 등 정보를 입력하면 같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의 금융생활 관련 분석 자료가 화면에 나타난다.

분석 자료에서는 고객과 같은 조건을 지닌 다른 사람들의 월 평균 소득, 자가주택 소유 여부, 월 저축 및 소비 금액 등 평균적인 금융생활 정보와 이들의 금융상품 유형별 보유 현황 및 규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빅데이터 기반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광범위하면서도 금융거래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분석 자료들을 제공해 보다 신뢰도 높은 고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비슷한 조건에 있는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금융상품이 무엇인지도 확인할 수 있어 고객들의 재무 포트폴리오 관리와 금융상품 선택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태블릿PC 기반 디지털 창구를 전국 7백여개 리테일 영업점 7000여개 창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한은행은 고객 상담자료를 디지털化해 제공하고 대면·비대면 채널의 마케팅 정보들을 연결하는 등 ‘디지털 상담 어드바이저’ 구축 관련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상담 어드바이저’ 구축 사업을 내년 초까지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