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범 벤처기업단체협의회 출범...7개 단체 참여

투명 지배구조-공정거래 선도 등 4개항 공동선언문 채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벤처업계 생태계를 완성하기위한 범 벤처기업단체 모임인 '혁신벤처단체협의회'가 26일 결성돼 출범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산업은행 스타트업IR센터에서 출범식을 가진 협의회에는 벤처기업협회, 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등 7개 단체가 참여했다.

단체들은 혁신벤처기업 공통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정부와 협의하는 창구가 필요하다는 판단하에 협의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출범식에서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해 정부 정책 패러다임의 근본적 변화와 정책혁신을 강력히 요청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와 공정거래를 선도하는 등 4개항의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혁신벤처업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각종 일자리 창출 사업도 진행한다.

산하에 협의회 및 협의회 소속 기업인,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혁신벤처 좋은 일자리위원회'를 설치, 일자리 현안 및 과제를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 공동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용섭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축사에서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면 일부 일자리가 줄어들겠지만 새로운 일자리도 생길 것"이라며 "우리의 강점인 IT산업에서의 우위를 활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협의회 의장단과 스타트업, 이노비즈 기업인 등이 규제·투자 등 창업 관련 애로사항들을 논의하며 협의회가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