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트업 정보 확대 제공...기술평가 등 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한국거래소는 'KRX 스타트업 마켓(KSM)' 등록기업에 대한 투자정보를 확대하고자 신용기술평가기관의 기술평가 내용 등을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우선 내달 말부터 나이스평가정보의 KSM기업 기술평가정보를 KSM 홈페이지(ksm.krx.co.kr)와 KS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투자자들이 볼 수 있도록 현재 관련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제공 예정인 기술평가정보는 기술평가등급, 사업역량과 경쟁력 등 기술평가 세부 결과, 기술분석 및 시장분석 정보 등이며 주요 주주와 사업현황, 경영진 정보 등 기업현황에 대한 내용도 포함된다.

거래소는 또한 오는 18일부터 KSM 등록기업이 자체 제작한 홍보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려 투자자들이 참고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1차로 18개 기업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KSM은 유망 스타트업의 주식을 사고파는 전용 장외시장으로 작년 11월 개설된 모바일기반의 플랫폼이다. 현재 크라우드 펀딩 성공기업과 정책기관의 추천기업 등 총 69개사가 등록돼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전에는 KSM 등록신청 때 제출하는 기본적인 기업 정보와 사업현황, 의무 공시사항인 재무정보 정도만 공개돼 정보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이를 보완하고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