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KB금융, 핀테크 스타트업 계열사 간 제휴 추진

직토·에버온 추가 선정해 서비스 접목 ‘속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박문 기자] KB금융그룹이 ZIKTO(직토)와 EVERON(에버온) 2곳을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 Starters로 추가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3달 간 업체 6곳을 추가 선정하면서 핀테크 업체 기술을 계열사 서비스 접목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KB금융은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과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이미 본격화되고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 기반 상품·서비스 시장과 전기자동차 판매·충전 결제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KB Starters 25호 ZIKTO 사업모델 

KB Starters 25호 ‘ZIKTO(직토)’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및 소프트웨어 개발사다.
세계 최초로 유저의 걸음걸이 분석과 자세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스마트밴드 ‘직토워크’를 개발했다.

KB국민카드는 ZIKTO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데이터와 카드포인트를 연계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에서도 헬스데이터 연계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협의 중에 있다.

KB Starters 26호 ‘EVERON(에버온)’은 전기차 카셰어링(Car-sharing) 1호 기업으로 지난 3월 환경부의 전기차 충전사업자로 선정됐다.

전기차 충전결제 서비스 사업권을 기반으로 중고 전기차 매매부터 차량관리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KB Starters 26호 EVERON 사업모델 

KB캐피탈은 EVERON과의 협업을 통해 ‘KB 차차차’ 플랫폼 내에 중고 전기차 매매 섹션을 신설하고 전기차 할부금융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핀테크 업체와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약 10개의 핀테크 업체와 추가적인 제휴를 추진하는 등 핀테크 기술의 내재화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