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7:39 (금)

본문영역

  • 기획
  • 입력 2017.04.17 14:17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중국 북경에서 개최

한중 수교 25주년 및 주중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 기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장은재 기자] '대한민국예술전 미술전'이 오는 4월19일부터 5월12일까지 중국 북경 주중한국문화원에서 열린다. 개막식은  4월19일 오후 5시다.

한중 수교 25주년 및 주중한국문화원 개원 10주년을 기념해 대한민국예술원과 주중한국문화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중국특별전)’은 한국화와 서양화, 조각, 공예, 서예, 건축 등 미술 각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원 회원 17명의 예술원 소장품과 최근 작품을 아우르는 총 41점의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미술전은 국제교류사업의 일환으로서 지난 2010년 일본과 이듬해 서울에서 열린 대한민국예술원·일본예술원 교류전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 해외 전시이다. 대한민국예술원은 앞으로 해외 주요 한국문화원 전시공간을 활용한 특별전을 계속 개최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현지 교민과 중국 국민들이 이번 미술전을 통해 대한민국 미술계 최고 원로인 예술원 회원들의 수준 높은 작품을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최근 한중 양국 간의 경색 국면 속에서 이번 미술전이 한중 양국 간의 우호 증진과 문화예술 교류 확대를 위한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대한민국예술원 미술전(중국특별전)에 출품하는 작가명단이다.

(예술원회원 선출년도 순)
이준 백문기 문학진 전뢰진 권순형 오승우 이광노 이신자  민경갑 최종태 이수덕 윤명로 이종상 유희영 박광진 서세옥  엄태정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