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e금융
  • 입력 2017.04.17 10:41
  • 수정 2017.04.17 10:42

수출입銀, 사드 피해업체 금융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수출입은행과 롯데면세점이 손을 잡고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힘쓰기로 했다.

수출입은행은 ‘대·중소기업간 상생금융 프로그램 운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 정부의 한국 관광 제한 조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 납품업체들에 대한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체결로 앞으로 롯데가 수은에 면세점 납품 협력사를 추천하면 수은은 해당업체에 납품 이행에필요한 자금을 우대금리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0월 대외무역법 개정으로 면세점을 통한 국내기업의 외국인 대상 상품 판매가 수출로 인정됨에 따라, 롯데면세점 협력업체가 수출기업에 대한 금융권의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가능해졌다.

그 첫 번째 지원 사례인 이번 협약으로 수출입은행은 롯데면세점의 신용도에 근거해 중소ㆍ중견 협력사에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면세점은 협력사 경쟁력 향상을 위한 납품여건 개선, 금융 지원 추천 및 공동 마케팅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사드 사태로 국내 면세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수출입은행과 함께 중소ㆍ중견 협력사에 대한 실질적인 금융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더불어 관광 산업의 위기 극복과 재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