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물류 스타트 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만들 것"

강호인 국토부 장관, '로지스타 서밋 2017'에서 밝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장은재 기자]  강호인 국토부장관은 14일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이 주도할 것이고, 물류 스타트 기업은 디지털 물류 산업의 첨병으로서 우리 사회가 처한 저성장 기조 지속화, 청년 실업 증대, 저출산·고령화 심화 등 다양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돌파구가 될 수 있다"며 “기존 물류 기업과 협업을 통해 서로 함께 발전하고 전체 물류 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강호인 국토부 장관.

강장관은 이날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로지스타 서밋 2017'에 참석, 이같이 말했다.

로지스타 서밋 조직위원회와 CLO(Chief Logistics Officer)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CJ대한통운, 삼성SDS, 이베이코리아 등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강 장관을 비롯하여 주영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장, 민정웅 로지스타 서밋 조직위원장, 김철민 CLO대표와 물류 및 스타트업 기업, VC(venture capital) 관계자 등 약 500여명이 참석했다.

강호인 장관은 이자리에서 “물류 스타트 기업이 지닌 창의적 기술과 아이디어는 단순노동 집약적 물류 산업을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하게 만들고, 다양한 전문직 일자리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강 장관은 “물류 투자펀드를 조성하여 스타트 기업에 투자가 잘 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첨단 물류 연구·개발(R&D) 사업에 스타트 기업도 참여토록 할 예정”이며 “채용박람회를 통한 구인구직, 물류 스타트업 포럼을 통한 소통 강화 등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로지스타 서밋 2017'에는 원더스, 로지스랩, 메쉬코리아, 위킵 등 13개 유망 물류 스타트 기업이 참여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시연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관계기관이 참가하는 세미나,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