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드로봇올림피아드' 인천에서 매년 8월 열린다

인천시-(사)ITC로봇문화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장은재 기자] 미래과학로봇 인재를 육성할 '월드로봇올림피아드(WRO)'가 매년 8월 인천에서 열린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 4일 시청 접견실에서 (사)ITC로봇문화협회(회장 남상엽)와 ‘월드로봇올림피아드 인천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왼쪽부터 4번째)이 4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월드로봇올림피아드 인천(WRO INCHEON) 개최 업무협약식'에서 남상엽 ITC로봇문화협회 회장(5번째)과 협약을 체결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인천시 제공>
월드로봇올림피아드 대회는 60개국 25,000여명의 청소년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 청소년 로봇대회다.

인천시가 이번에 유치한 ‘월드로봇올림피아드 인천’은 (사)ITC로봇문화협회에서 운영하는 WRO 한국대표단 선발대회로서 당초 ‘월드로봇 올림피아드 코리아’라는 명칭으로 대회를 개최했으나, 이번 협약체결로 앞으로는 매년 인천에서만 개최키로 하고 대회 명칭도 ‘월드로봇올림피아드 인천’으로 변경했다.
 
올해 WRO 인천은 오는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사)ITC로봇문화협회가 주최하고, 인하공업전문대학과 로봇신문사, ㈜핸즈온테크놀러지가 주관하여 경기를 치른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 중, 고, 대학부에서 약 1,500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규대회 종목 외 창작종목, WRO축구, 고급로봇공학 등 다양한 종목으로 벌어진다.
 
인천시는 이번 WRO 국내대회 인천유치를 계기로 2019년 WRO세계대회 유치에도 도전할 계획이다.

WRO세계대회는 60개국 2만5천명이 운집하는 대규모 대회이며, 2019년 대회는 2017년 11월 코스타리카 대회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현재 세계대회의 인천유치를 위해 로봇협회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세계대회 인천 유치시 세계적인 지능형 거점도시로서의 인천의 위상을 높이고, 미래로봇인재 양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