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4 23:54 (수)

본문영역

핀테크 플랫폼 다크매터, ‘최고의 성장 단계 스타트업’ 수상

홍콩 '2017 넥스트머니'에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대체 투자 플랫폼 업체인 다크매터가 최근 홍콩에서 열린 2017 넥스트머니에서 ‘최고의 성장 단계 스타트업’ 상을 수상했다.
 
2017 넥스트머니 핀테크 파이널은 ‘StartmeupHK Festival’에서 주최한 아시아에서 가장 큰 스타트업 컨퍼런스다. Visa 사로부터 지원을 받은 넥스트머니는 홍콩 PMQ에서 올해도 두 번째 행사를 개최했다.
 
결선에 진출한 최종 24개의 스타트업팀들은 다크매터가 1등을 차지한 가운데 상하이를 비롯한 싱가폴, 시드니, 방갈로르 등 전세계 10개 도시에서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발됐다.
 
최종 결선에 진출한 기업들은 벤처 투자자, 핀테크 사업가, 고위급 금융 기관 및 정부처 직원 등 수백여 명의 참석자들 앞에서 발표를 진행했다.
홍콩에서 열린 넥스트머니 현장 모습.<다크매터 제공>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크매터는 전세계 투자자들이 미국의 헤지펀드, 사모펀드 그리고 벤처 캐피탈과 같은 사적인 투자 기회를 효율적이고 투명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는 투자 플랫폼이다.

다크매터는 한국 정부,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진흥부가 주최한 3개월 가량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K-Startup Grand Challenge에서 선정한 40팀에 선정되고 난 후 최근에 그들의 두 번째 해외지사를 설립했다.
 
다크매터의 설립자이자 CEO인 이상화는 “넥스트머니에서 ‘최고의 성장 단계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핀테크 산업이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이 곳 홍콩과 아시아는 고객들의 빠른 기술력 도입과 활용으로 핀테크가 번창하고 있다”며 “아시아에 있는 기관 투자자들, 패밀리 오피스 그리고 자산 관리자들이 해외 대체 투자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고 다크매터는 아시아 시장에서 굉장한 기회를 보았다. 그러기에 다크매터는 기술을 통해 아시아 등지에서 투자 포트폴리오의 다양화를 꿰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좀 더 투명하고 직접적인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홍콩에서 열린 넥스트머니에서 수상한 것은 다시 한 번 영광스러운 일이며 이 기회를 발판 삼아 서울, 홍콩, 중국 그리고 아시아 지역을 통틀어 저희에게 알맞는 파트너쉽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