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건설/부동산
건축모형 실내 구조 쉽게 볼 수 있도록 자석 활용한 제작법 개발3D망고닷컴, 3D프린터 활용
카작서포터즈가 운영하는 3D망고닷컴이 3D프린터를 활용한 건축모형의 내부 구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연결 부위에 자석을 활용하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3D망고닷컴은 3D프린터를 활용한 건축모형에 특허 및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제까지 건축모형을 사람이 만들거나 3D프린터를 활용한 제작 방법이라 하더라도 건물 전체를 한 번에 출력하는 방법은 내부 구조를 확인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다.
3D망고닷컴이 건축 모형 실내 구조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자석을 활용한 제작법을 개발했다<카작서포터즈 제공>
게다가 3D프린터를 활용해 층별로 출력하더라도 건물의 합체가 매끄럽지 않아 그냥 건물의 외관 구조를 이해하는 정도로 활용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3D망고닷컴이 고안한 연결 방식은 건축모형의 층간 분리 및 합체가 쉬워진 것뿐만 아니라 건축모형의 활용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 출력물과 자석의 만남은 3D프린터를 활용한 건축모형의 시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3D망고닷컴은 2D 도면만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3D모델링 작업에서 모형 제작까지 아주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3D망고닷컴 원문식 이사는 “식당에서도 박리다매의 철학이 있듯이 적게 남기고 많이 공급해 3D프린터를 활용한 건축모형의 시장이 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은재 기자  jinsyero@naver.com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