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KB국민카드가 밝힌 KB국민 청춘대로카드는 배경 음악인 청춘대로 송(song) 가사에 따라 청춘 남녀들이 겪는 다양한 상황을 극적으로 보여 줌으로써 KB국민 청춘대로 카드가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카드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다.
특히 배경 음악으로 사용된 청춘대로 송은 DJ DOC의 노래 나 이런사람이야에 취업하니 다시 막내로, 퇴근하면 몸은 침대 등 많은 청춘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대로라는 라임(Rhyme)에 맞춰져 있다.
또한 입사를 위해 초조하게 면접을 기다리고, 입사 후 회사 막내로서 야근하는 등 고단한 청춘의 모습을 전반부에 보여 준 후 KB국민 청춘대로 카드의 등장과 함께 즐겁게 쇼핑하고, 여자친구와 외식하는 등 자유로운 청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날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메인 카피인 ‘내 멋대로, 내 맘대로’에서 보듯이 대한민국 청춘들이 마음껏 자신들의 권리를 누리고 그들의 긍정적인 삶을 기원하는 KB국민카드의 응원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