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건설, 사우디 와싯 가스플랜트 프로젝트에서 무재해 8000만 인시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SK건설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가 발주한 와싯(Wasit) 가스플랜트 프로젝트에서 무재해 8000만 인시를 돌파했다.

이는 근로자 1000명이 매일 10시간씩 21년11개월 동안 사고 없이 공사를 진행해야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다.

이에 SK건설의 8000만 인시 돌파는 국내 건설사가 해외현장에서 세운 역대 무재해 신기록이다.

이날 SK건설 관계자는 "2008년 쿠웨이크 원유집하시설 현대화 공사에서 무재해 4100만 인시, 2014년 6월 아랍에미리트(UAE) 루와이스 정유공장(RRE) 프로젝트에서 무재해 6500만 인시를 달성한 데 이어 또다시 한국 건설업계 무재해 기록을 경신했다"며, 특히 "오는 3월 와싯 프로젝트 준공시에는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힘든 무재해 1억 인시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SK건설은 톡톡 튀는 감성안전 활동과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 안전수칙을 숙지한 근로자들에게 사탕을 나눠주는 '캔디 데이(Candy day)', 안전 담당자가 공사현장을 직접 찾아가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스탠드다운 미팅(Stand-down meeting)'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와싯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재준 SK건설 전무는 "고도의 안전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중동 사막의 모래바람과 폭염 등 도전적인 작업환경을 극복한 데다, 언어와 문화가 다른 15개국 출신 근로자들이 일평균 1만4000명이 투입되는 초대형 공사현장에서 세운 대기록이어서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